HOME  E.MAIL  SITEMAP  LINK

ID

 PW





ㆍ현재위치 : 처음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연태극권 축대동노사 강습회를 마치고
  Name : 태허 
Date : 14-11-06 21:20      Count : 2100
10월 18, 19일과 25, 26일 두 주간에 걸쳐 축노사를 모시고 강습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할 무렵 북경 평곡의 도관에서 자연태극권을 배우게 된 계기로
올해는 축노사를 한국에 초청하여 강습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진식태극권이나 양식태극권 중에서도 우리들은 겉으로 멋을 내는 태극권에 익숙해져 왔고, 그런 쪽으로 추구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기격이나 추수의 측면에서도 흔히 유튜브 등지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 들에서 발경의 모습들을 보긴 합니다만 저것이 과연 진실일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작년 북경에 가서 배울 때조차도 그런 의구심은 다 가시지 않았었으나, 이번 강습회를 통해 진정한 태극권의 길이 무었인지를 감지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자부가 됩니다.
 
여든이 넘으신 노구를 이끌고 , 오직 태극권의 정수를 전파하기 위한 축노사의 열정을 우리가 백퍼센트 부응하지는 못하였지만, 노사의 열정적인 가르침과 헌신으로 우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투로 동작을 지도하시는 축대동 노사 
 
자연태극권 투로 10개 동작을 배우고, 아울러 태극권의 내공이 무엇인지를 직접 체험하고  그것을
어떻게 수련해 나가야 하는지를 깨닫게 된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태극권이 힘을 쓰지 않고 의념을 쓴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조금이나마 알게 된 계기였습니다.
 
내공 지도를 하고 계시는 축노사
 
어디서든지 축노사님은 사진 찍기를 좋아하셨고, 기념사진을 즐겼습니다. 
 
강습회 단체 사진
 
역삼문화센터 앞에서
 
그리고, 강습회 중간에 저녁 회식을 샤브 식당에서 하였습니다.
막걸리를 잘 드시고, 술자리 분위기에 잘 어울리며 학생들과 일일이 사진 찍고 건배하시던
아버지와 같이 온화한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하게 그려집니다.
 
회식 장소에서
 
 
이제 남은 것은 우리들의 몫. 성심껏 가르쳐 주신 내공의 심법을 하나하나 곰씹어보며 열심히 수련하여 모두가 "成功" 하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타이치센터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문의전화 : 010)9012-6205 (오전 9시~오후10시) /  이메일 : kanekm@naver.com

COPYRIGHT (C) BY TAICHICENT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