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MAIL  SITEMAP  LINK

ID

 PW






ㆍ현재위치 : 처음 > 타이치센터 > 인사말


점점 나빠지고 있는 지구촌의 환경과, 잘못된 습관 그리고, 과도해지기만 하는 각종 스트레스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타이치센터는 태극권과 기공, 그리고 더 나아가 명상의 복합적이고 개방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대인의 형편에 맞는 수련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몇 년전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인간의 건강을 여러 단계로 분류하였는데, 신체(BODY)의 건강, 정신(MIND)의 건강 위에 하나 더 영적(SPIRIT)인 건강을 추가하였습니다. 저희 타이치센터에서도 몸과 정신의 건강추구에 그치지 않고 명상프로그램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자아를 발견하고 실현시켜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래서, 타이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태극권의 의미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이치는 이제 단순히 태극권의 의미보다 더욱더 확장되어 태극의 이치를 담고 있는 각종 수련프로그램의 의미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태극권 자체도 이미 무술의 단계를 뛰어넘어 훌륭한 건강수련프로그램으로 세계인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태극권은 대체의학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고, 그 연구가 점차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태극권이 한의학의 경락학설에 그 이론적 바탕을 두고 있고, 도가(道家)의 양생도인술 등과 적절히 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태극권이 중국의 무슬이지만, 이미 태극권은 세계인의 것이 되었고, 그 이론적 바탕인 태극의 사상도 그 옛날 한민족인 동이족(東夷族)에게서 비롯된 것인바 이미 그 누구의 것이라 할 것도 없는 글로벌(GLOBAL)한 것이 되었으니, 타이치(TAICHI)라는 개념 하에, 이제 새롭게 거듭나야 할 때라고 봅니다.

태허타이치센터는 태극권수련을 위주로 하지만, 태극권의 수련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금희, 팔단금과 같은 검증된 기공프로그램으로 보다 쉽게 수련프로그램에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력이 부족한 분이나, 평소 운동이 부족하신 분, 연로하신 분들의 경우에 동작이 보다 편안하고 용이한 기공프로그램부터 시작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몸을 가꾸어 나가는 바탕을 닦을 수 있습니다.

타이치센터는 전통양식108식태극권과 진식태극권을 중심으로 수련을 하고, 여러 기공공법과 명상프로그램을 접목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수련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 연구, 발전해 나가는 수련단체로 거듭날 것임을 약속드리면서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06.12 太虛 金一權


 

 

 

타이치센터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문의전화 : 010)9012-6205 (오전 9시~오후10시) /  이메일 : kanekm@naver.com

COPYRIGHT (C) BY TAICHICENTER.CO.KR. ALL RIGHTS RESERVED.